운영방향
학생뮤지컬
- 음악, 무용, 극본, 연기, 춤 등 통합적인 예술로서의 뮤지컬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에 대한 기회와 지식, 경험을 통해 상호 소통과 이해. 협동심. 자아 존중감을 고취
- 학생들의 잠재적인 예술성과 표현력. 리더십을 계발하고 지원하는 데 있어 학교와 가정. 지역 사회가 연계할 수 있는 기회 증진
추친방향
- 실현 - 다양한 문화 예술의 경험을 공교육 내에 실현
- 경험 - 음악을 중심으로 미술. 무욕. 연극 등과 같은 다양한 예술 분야를 동시에, 그리고 균현 있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
- 잠재력 계발 - 학교를 문화를 예술 창작의 장으로 활용. 청소년의 예술적 잠재력을 계발
- 사회 지원 - 문화 예술 활동을 통한 심리. 사회 지원
운영 · 지원
- 2002년도에 서울지역 6개 초등학교의 방과 후 수업에 뮤지컬 수업 개설. 2003년도 서울지역 60개 초등학교로 확대됨.
- 경기지역 34개 초등학교에 방과 후 뮤지컬 수업이 개설되는 결과로 이어짐
- 2013년 130개교 신규운영 (초등학교 57개교. 중학교 42개교. 고등학교 31개교)
지원내용
주요사업
- 컨설팅 - 뮤지컬 전문가의 현장컨설팅, 예술교육명예교사 '찾아가는 뮤지컬 클래스'
- 교육 - 지도교사 워크숍, 학생뮤지컬 운영/메뉴얼 개발. 정책연구
- 공연체험 - Back stage/On stage, 지역 거점별 뮤지컬관련 행사 및 공연 참여. 학생뮤지컬 페스티벌
- 홍보 - 뮤지컬 패키지 제작 및 배포. 기록동영상 제작